content="d75a279b0fd993d1b5d6b2318547284c40982f64"/> 르노삼성 SM6 프라임 출시 가격경쟁력으로 다시 중형차시장에서 바람을~ :: It's for 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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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6 프라임 출시 가격경쟁력으로 다시 중형차시장에서 바람을~

 

 

 

르노의 새로운 플래그쉽 모델

 

탈리스만 Renault Talisman

 

 

 

르노삼성 SM6 유럽 모델인 

 

이 모델이 한국시장에서 SM6모델로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

 

 

물론 사양은 조금씩 다르겠지요!

 

 

그리고 이번에

 

SM6 보급형 모델인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이 출시된다고 하네요~

 

 

 

 

닛산 티아나를 베이스로 만든

 

뉴SM5,

 

디자인이 세련되어 히트모델이 되었고,

 

제 드림카였다는!

 

뉴SM5를 구매한 사람들은

 

위 사진처럼

 

외관을 티아나버전으로 바꿔서

 

타고 다닌 분들도 제법 많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에 대해

 

알아볼까요?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은 말 그대로

 

저렴한 가격에

 

SM6를 탈 수 있는 모델인데요..

 

기존의 모델인 

 

2.0직분사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 대신

 

2.0 MPI엔진에 무단변속기를 채택하여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답니다

 

 

2.0 MPI엔진은 최대출력 140마력을 발휘하여

 

직분사엔진보다 10마력 정도

 

차이나며,

 

 

무단변속기를 통

 

부드러운 변속감을 제공할거라 생각이 들어요!

 

MPI엔진은

 

오래탈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죠!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은

 

PE 모델과 SE 모델 2가지를 적용하고 있으며,

 

개별소비세 인하가격인

 

22,680,000원이 스타팅 가격입니다

 

그래서 중형차 부문에서

 

가격경쟁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에 작용된 엔진과 변속기는

 

SM5에 적용된 엔잔과 변속기를 그대로 적용하였는데요.

 

엔진 베리에이션이 부족한 르노삼성 입장에서는

 

적절한 라인업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기존 모델의 옵션을 제한하여 출시되었지만

 

나름 보급형모델로서는

 

인기를 제법 끌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은

 

서스펜션을

 

앞 맥퍼슨 스트럿과 뒤 어댑티브 모션 링크,

 

일명 토션빔이 적용되어 있으며,

 

연비의 경우 복합 연비는 11.4 ~ 11.1km/L 입니다

 

그렇다면

 

이 엔진을 적용한 SM5 연비를 비교해볼까요?

 

 

 

 

 

 

 

 

르노삼성 SM5 복합연비는

 

11.3 ~ 11.2km/L로써

 

르노삼성 SM6 프라임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네요..

 

 

 

 

 

 

 

 

누군가는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자동차엔진이 구형이라서 잘 나가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구 말리부 역시 가솔린 2.0은 140마력이었고,

 

무게는 르노삼성 SM6 프라임보다

 

더 무겁지만,

 

일상주행을 하는게 무리가 없다는 사실..

 

출력이 낮은 만큼,

 

무단변속기로 연비를 잡은 모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참고로 르노삼성 SM6 직분사 모델 연비는

 

12.2 ~ 12km/L입니다

 

 

 

 

 

 

 

 

 

 

 

르노삼성 SM6 프라임 모델 투입은

 

성공작이었다는 생각이 이제 3개월 정도면 나올텐데요

 

듀얼클러치의 습성보다는

 

기본의 변속기를 원하는 고객들도 많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 부분이며,

 

 

 

핸드브레이크가 요즘 나오는 차에 맞지 않는다고 하지만,

 

제일 편하게 사용하는게

 

핸드 브레이크, 바로 매뉴얼 브레이크아닐까요..

 

매뉴얼이 싫다면 더 윗급을 구입하면

 

해결될 듯....

 

 

디자인면에서 확실히 차별화된 이 모델,

 

질리지 않는 스타일로

 

오랜기간 사랑받는 모델로 자리잡기를

 

바래욧!

 

 

르노삼성 SM6 홈페이지 링크

 

 

https://www.renaultsamsungm.com/2017/model/sm6.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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