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짐니 (SUZUKI JIMNY), 시에라 (SIERRA) 신형
경형 SUV 2018년 7월부터 판매한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
보면 볼수록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데요..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는
독일이나 미국등의 브랜드와 견줄만한
성능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경차인데요..
경차중에서도
4wd 모델인 경형 SUV에 관심이 많답니다
그리고 다음달부터 시판하는
스즈키짐니 (SUZUKI JIMNY), 시에라 (SIERRA)
대박을 기대하는 모델입니다
일본차 브랜드
스즈키에서 새롭게 시판하는
짐니 (SUZUKI JIMNY), 시에라 (SIERRA)
모델인데요
일본 짐니는 이탈리아에서는 '무니'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짐니 모델은 경형 SUV이며,
짐니 시에라는 일반 승용 모델입니다
3세대 짐니..
2018년 7월부터 시판하는 스즈키 짐니, 짐니 시에라는
4세대 모델로써,
디자인을 보면 기존의 둥글둥글한 스타일을 탈피,
모서리를 강조한 클래식한 바디 스타일,
육즁한 정통 4wd모델을
경형 SUV에서 느낄 수 있게 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온로드 주행보다
오프로드에 특화된 험로 주행 성능에
맞춰줘 있어
작은차지만 또 다른 매력을 갖춘
모델입니다
스즈키 짐니, 짐니 시에라 뒷모습을 보고 있으면
메르세디스 벤츠 G바겐을 연상하게 되는데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래더 프레임이라는 강력한 프레임을 적용하고 있어,
실제로 토요타 '랜드 크루저'와 'G바겐'등
험로 주행 성능을 중시하는
럭셔리 SUV에 적용되는 프레임을 적용!
경형 SUV 짐니,
너 대단하다~~
게다가 리지드 서스펜션,
기존의 트럭이나 SUV는 뒤에 달려 있는 서스가
이제
앞뒤로 적용되어, 향상된 험로 주파 실력을
보인답니다
참고로 리지드 서스펜션이 전륜에도
적용된 모델은
1세대 쌍용 코란도, 랜드로버 디펜더,
1세데 G바겐, 지프 랭글러가 있습니다
리지드 서스펜션은
구조가 간단해 정비가 쉽고 독립현가장치에 비해
훨씬 튼튼한 부분도 있지만,
서스펜션 유연도가 높아,
바퀴가 떠서 잃게 되는 접지력등의 손해가 없어
험로 주파에 도움이 됩니다
단..
승차감은 ㅠ.ㅜ
스즈키 짐니, 짐니 시에라에는
스위치식으로 후륜구동과 4륜구동의
레버식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전륜 후륜식 SUV가 아닌
4wd 경형 SUV,
한국시장에서는 나올일 아마도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광주시에서 시행할려고 하는 자동차공장에서
경형 SUV가 첫 모델이라는
기사를 봐서..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스즈키 짐니, 짐니 시에라 모델의
실내를 보면,
센터콘솔에 네비게이션을 적용하였고,
실내공간을 최대한
넓힌 흔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짐니는
경형 SUV이기때문에
일본 경차 규격에 맞춰 제작을 합니다
3세대 짐니 모델 제원 참고하세요.
전장 × 전폭 × 전고 : 3395 × 1475 × 1680mm
실내 크기 : 1685 × 1220 × 1210mm
최저 지상고 : 200mm
차량 중량 : 980kg
스즈키 짐니, 짐니 시에라 모델은 다양한
9가지의 원톤 컬러와
2튼 바디컬러를 적용하여
총 13가지 컬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경차와 확실히
차원이 다르네요...
경형 SUV 짐니는 3기통 660cc터보와 S 에너지 충전 시스템으로
64마력의 힘과 모터 출력 3.1ps를
적용하고 있으며
승용형 SUV 모델은 시에라는
1500cc 자연 흡기엔진으로
109마력을 적용하며,
변속기는 5단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됩니다
스즈키 짐니의
가격은 옵션에 따라
짐니 XG
5 단 MT : 1,458,000 엔 4 단 AT : 1,555,200 엔
짐니 XL
5 단 MT : 1,582,200 엔 4 단 AT : 1,679,400 엔
짐니 XC
5 단 MT : 1,744,200 엔 4 단 AT : 1,841,400 엔
-------------------
짐니 시에라 모델은
시에라 JL
5 단 MT : 1,760,400 엔 4 단 AT : 1,857,600 엔
시에라 JC
5 단 MT : 1,922,400 엔 4 단 AT : 2,019,600 엔
한국 원화로 환산을 한다면
가장 저렴한 경형 SUV 짐니 XG 모델은
1,555,200 엔
원화로
약 1,580만원....
와..
이정도면 우리나라에서 대박 날듯...
일본시장에서 경형 자동차의 인기가 높지만
한국시장에서는 큰차가 대세인게 이채롭지만
이렇게 특별한 능력을
갖춘 차에 가격까지 맞다면
대박은 시간 문제...
좌핸들 모델, 그리고 진짜로 한국시장에서
정식으로 발매되기를
손꼽아 기다려볼까요?
'다양한 주제 > __아우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삼성 SM6 프라임 출시 가격경쟁력으로 다시 중형차시장에서 바람을~ (0) | 2018.10.08 |
---|---|
더뉴아반떼 출시, 그리고 HD시절 MPI엔진으로 회귀하다~ (0) | 2018.09.07 |
일본 경트럭 혼다 액티 (Acty), 귀여운 디자인에 4륜 구동까지~ (0) | 2017.07.21 |
BMW 5시리즈 신형 기반 알피나 B5 프로토타입 공개! (0) | 2017.02.20 |
도요타 프리우스 PHV 일본 시판, 전기로만 68.2km 운행!! (0) | 2017.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