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d75a279b0fd993d1b5d6b2318547284c40982f64"/> 그랜저 1세대, 미쯔비시 데보니어 V 2세대 모델이었다는 사실!! :: It's for real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랜저 1세대, 미쯔비시 데보니어 V 2세대 모델이었다는 사실!!

 

6세대 그랜저 IG

 

 

6세대 그랜저 IG가 시판이 되었고,

 

1월 국내자동차 판매 1위를 하는 기염을 보여주었네요!!

 

그만큼 그랜저 라는 네임 밸류..

 

뛰어나다 생각하는데요!!

 

처음 나온 1세대 그랜저...

 

미쯔비시 데보니어 2세대 모델이었다는 거...

 

알고 있으신지!!

 

 

 

1986년 시판한 1세대 모델.. 초창기 모델에는 2000cc 4기통 엔진에 수동 모델로 판매되었습니다!

 

 

 

그 시대..

 

현대 자동차는 소형차는 엑셀/프레스토,

 

형차로는 스텔라..

 

스텔라 고급 모델로 소나타가 있었지만..

 

플래그쉽 모델이 필요한 상황이었었습니다!!

 

그래서 나오게된

 

그랜저 모델이 되겠습니다.

 

 

 

 

80년대 로얄시리즈 아성을 무너뜨린!! 로얄시리즈는 후륜..

 

 

1986년 일본 미쯔비시에서는 데보니어 V라는 플래그쉽 모델이

 

시판되는데요!!

 

22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로서 시판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V라는 글자는

 

V6엔진과 VIP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미쯔비시 데보니어 V, 그랜저하고 똑 같이 생겼죠^^!!

 

 

 

미쯔비시 데보니어 V는 미쯔비시 중형 세단인 갤랑 시그마 플랫폼을

이용해서 제작이 되었으며,

 

 

 

 

V6 2000cc 엔진과 V6 3000cc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후에는 2000cc 수퍼 차저엔진을 장착한 모델과

 

3000cc Dohc 24밸브 엔진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미쯔비시 데보니어 V 플랫폼인 미쯔비시 갤랑 5세대 모델,

 

 

데보니어 V는 현대에서 필요로 하였는데요!!

 

1988년 서울 올림픽 스폰서였던 부분과

 

고급 자동차 제조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생산을 전제로

 

의뢰를 하였고,

 

개발비를 제원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온 그랜저 1세대,,

 

 

 

 

미쯔비시 데보니어 V AMG 버전.

 

그리고 독일 AMG에서 에어로키트를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미쯔비시 데보니어 V는 현대자동차 그랜저 생산을 통해 실적이 있었지만

 

일본 국내에서는 크라운/세드릭/글로리아 인지도에 가려져서

 

빛을 크게 보지 못했다고 하네요!!

 

 

 

미쯔비시 데보니어 V 리무진 버전.

 

 

타카다 공업에서는 데보니어 V를 통해서 스트레치 리무진도

 

극소수 생산했다고 하네요!!

 

Oh~~

 

그랜저 역시 리무진이 나왔다면 어땠을까요?

 

 

 

 

 

미쯔비시 데보니어 3세대 모델..

 

현대자동차에서는 미쯔비시 데보니어 3세대 모델을 뉴그랜저로 판매되었고,

 

그랜저 3세대 모델부터는 독자 개발로 방향을 틀었죠!!

 

예전에는 그랜저 1세대 차량이 참 멋있어보여 사고 싶었는데..

 

 

 

지금과는 다른 중후한 품격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랜저 1세대 모델 생산을 시작으로

 

현대차가 본격적으로 고급차 시장에서 활약을 하게 된 계기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 Recent posts